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는 늦은 밤 1시경에 외조모님께서 임종하셨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상조를 알아보시는 중 모바일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보시고 믿음이 가고 기독교 장례를 많이 진행한 것을 보고 선택하셨다고 하셨습니다.
통화 후 아산병원 장례식장으로 고인을 이송하여 모시게 되었습니다.
기독교 장례 진행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새벽 3시 30분경 장례식장에 도착하여 상주님 가족분들과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소식을 많이 알리지 않으시고 가족과 가까운 친척 중심으로 간소하게 장례 진행을 원하셔서 예담라이프의 예담2호를 권해드리고 예담부고의 무료 부고장을 안내드렸습니다.
가족분들께서 대다수 외국에 계신 관계로 운구 인원이 부족할 것 같다 셔서 예담라이프의 예담운구의전을 말씀드렸고 부족한 운구 인원을 보충하기로 하였습니다.
현재는 빈소가 전부 차있어 오전 11시에 입실 가능하다 하여 유가족분들은 댁에서 잠시 쉬었다 오시라고 말씀드려 귀가하셨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 장례 진행
오전 11시에 빈소 입실 후 어머님께 인사드렸습니다.
손녀분께서 할머니께 좋은 수의를 입혀드리고 싶다 셔서 친환경 한지수의로 결정하였습니다. 서울추모공원승화원에서 화장 뒤 어머님 마지막 유언대로 유택동산으로 모시기로 하여, 일정에 맞게 진행하여드렸습니다.
가족분 대부분이 해외에 계시고 어머님께서 교인분이셔서 기독교 장례로 장례를 진행하였습니다.
지인분들 및 교인분들께 알리지 않고 조용히 장례를 치르길 원하셔서 조문객분들은 많지 않으셨습니다.
입관 일
입관식 날 교인분들 네 분이 참석하여 입관식에 동참해 주셨습니다.
사랑하는 어머님 누이실 자리를 포근하고 향기롭게 생화로 장식해 드렸습니다.
관꽃 장식과 기독교 생화장식을 보시고 매우 만족해하시는 모습에 위로가 되신 듯해 저도 너무 감사했습니다.
기독교 장례 전문 예비사회적기업 예담라이프
입관식에 가족분들께서 고인께 마지막 인사를 건네며 천국에서 다시 만날 것을 고백하고 기도하셨습니다. 그렇게 고인을 하나님 품으로 떠나보내셨습니다.
입관 후 목사님께서 방문하여 입관예배를 집도해 주셨고 오후 늦게 교인분들께서 조문을 오셨습니다.
기독교 장례 전문 - 예담라이프
늦은 오후 유가족분들께서 장지를 유택동산에서 봉안당으로 모시길 희망하신다고 말씀해 주셨고 고양시 하늘문에 어머님을 모시기로 정하셨습니다.
외국에 거주하시면서도 고국 땅 어머님을 더욱 기억하고 찾아뵙기 원하는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발인일
화장장 예약시간이 이르다 보니 새벽 5시 40분에 발인하여 서울추모공원승화원으로 향하였습니다.
발인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장례 진행
첫날 말씀하신 것처럼 발인 시 운구 인원이 부족하여 예담운구의전에서 운구를 도와드렸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발인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발인 전날만 말씀해 주셔도 바로 운구 전문 인력이 도와드리는 예담운구의전에서 참여하여 발인을 차질 없이 잘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발인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서울추모공원승화원에 여유 있게 도착하여 대기 후 시간이 되어 화장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때도 예담운구의전의 든든한 운구 전문 인력이 함께하였습니다.
서울추모공원승화원 도착 - 운구 전문 인력 / 예담운구의전
뜨거운 눈물로 이별하시는 유가족들을 뵈며 마음이 아팠습니다. 어느덧 화장을 마치고 받아드는 작은 유골함에서 느껴지는 따뜻함에 다시 눈물을 흘리십니다.
서울추모공원승화원 화장 -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
서울추모공원승화원 화장 -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
이제 다시 어머님을 모실 장지인 고양시 하늘문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고양시 하늘문 -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
도착 후 가족분들께서 정하신 곳에 사랑하는 어머님 유골함을 안치하였습니다. 좋은 것으로 드리고자 하는 가족분들의 마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후 장례식장 도착하여 일정 마무리하였습니다.
장례 모든 일정에 차질 없이 순조롭게 잘 진행해 주시고 안내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유가족분들께서 거듭 표현해 주셨습니다.
외국에 가족들이 거의 계시다 보니 운구할 인원이 부족해 어쩌나 싶었는데 예담라이프 안에서 다 해결돼서 너무 좋다셨습니다.
후불제 상조 예비사회적기업 예담라이프
장례 전반에 토털서비스를 제공하는 예담라이프여서 참 다행이다 싶습니다. 경황없는 유가족들께 도움이 되었다니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사회에 작게나마 기여하길 원하는 중심을 잃지 않고 경제적이고 진심을 담은 장례를 진행하고자 노력하는 예담라이프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천국에 계신 고인을 다시 뵐 그날을 기대하며 유가족분들 더욱 건강하시고 힘내시길 기도합니다.
후불제 상조 예비사회적기업 예담라이프
■ 후불제 상조 예비사회적기업 예담라이프(주)는 수익금 중 일부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합니다.
진심으로 禮를 다하여 감동을 전해드리는
대한민국 代表 후불제 상조기업 "예담라이프"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장례 긴급출동
1660 - 0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