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24시간 긴급출동서비스
1660.0959

메인메뉴 열기
국빈장례문화원 기업상조 고객감동후기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제목 등록일
국빈장례문화원 기업상조 고객감동후기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2024-12-24 11:13:20

후불제 상조기업 예담라이프는 얼마 전 늦은 밤에 기업 상조서비스 협약을 맺은 기업 임직원 담당자의 장례 접수를 받았습니다.

바로 상주님께 전화드리니 아버님께서 임종하셨다며 어찌할 바 모르는 다급하고 당황스러운 음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음을 진정시켜드리고 원하시는 장례식장 등을 여쭙고 간단한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전라도 광주 국빈장례문화원에서 장례 진행을 원하셨습니다.

상주님께서 서울에서 급히 광주로 내려오셔야 하기에 모든 조치를 다 맡기시고 안전하게 오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국빈장례문화원 기업상조 협약 임직원 장례 진행 -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


아침 일찍 상주님께 장례 진행에 관한 전반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장례식장 상담과 기업에서 협약된 예담 기업1호의 내용을 상담해 드리며 미리 준비하신 수의가 있다 셔서 수의 금액을 공제해 드렸습니다. 예담 기업1호는 버스나 리무진 가운데 선택하는 상조 상품으로 모두 필요하다 셔서 리무진을 추가해 드렸습니다.

예담라이프는 고객 맞춤장례로서 상황에 맞춰 조정하여 고객님 편의에 최대한 맞춰드립니다.



국빈장례문화원 기업상조 협약 임직원 장례 진행 -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


부고 발송을 도와드리고 유가족분들 상복을 갖춰드렸습니다. 장례예절 조문 예절 등도 알려드렸습니다.

조문객들이 방문해 주셨고 오후가 되니 많은 분들이 조문을 와주셨습니다.



후불제 상조기업 예담라이프



입관 일


자손들이 많으시니 조문객들이 꽤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조문해 주시니 유가족들은 조문객들을 맞이하고 대접해 드리며 바쁘게 시간이 흘러갔습니다. 기쁠 때도 슬플 때도 나누고 사는 우리의 삶의 모습입니다.



국빈장례문화원 기업상조 협약 임직원 장례 진행 -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


입관 시간이 오후 4시라 오후에 생화 관꽃장식등 입관 준비를 하고 입관식을 하였습니다.


국빈장례문화원 기업상조 협약 임직원 장례 진행 -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


곱게 수의를 입으신 고인은 마치 주무시고 계신 듯 고이 누워계시고 유가족들은 사랑하는 아버님을 뵈며 눈물을 쏟으셨습니다. 이별의 큰 슬픔이 고스란히 전해져 함께 울며 정성껏 모셨습니다.

입관식을 진행하며 그동안 못다 한 이야기를 고인께 아뢰고 고인이 누이신 관에 가장 하고 싶은 말을 사랑과 그리움을 담아 적어 드립니다.


입관식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 국빈장례문화원 장례 진행


입관식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 국빈장례문화원 장례 진행


회사가 예담라이프와 협약하여 기업 상조서비스를 바로 받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며 손잡아주셨습니다.

사내 복지를 위해 여러 포상이나 휴가나 포인트, 문화혜택 등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가장 필요하고 진심 어린 복지가 아닌가 다시 생각해 봅니다. 힘들 때 회사에서 사랑하는 가족의 장례식을 모셔주는 그 기억은 평생 잊지 못할 것입니다.


이하는 이번 3일간의 장례를 모두 마치고 유가족분께서 정성껏 작성해 주신 고객 감동 장례 후기입니다.


기업상조 협약 임직원 장례 후기 - 후불제 상조 예담라이프



안녕하세요?

저는 부친상을 당하고 경황이 없는 와중에 회사와 장례 서비스가 체결된 예담라이프의 서비스를 받고 너무 감사드리는 마음에 어떻게 고마운 마음을 표할까 고민하다가 이렇게 글로 표현해 봅니다.

임종 시간이 21시 40분으로 늦은 시간이었고 회사 담당자에게 간단히 톡으로 보내자마자 성선미 팀장께서 전화를 주셨더군요

사실 마음의 준비는 하고 있었으나 어떻게 준비를 하고 어떤 절차를 밟아가야 할지 막막한 상황에서 성 팀장님의 위로와 전문가적인 톤으로 인해 충분히 안심이 되었고 서울서 광주 장례식장까지 무사히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아침이 되고 팀장님이 장례 기간 동안의 여러 가지 일정과 여러 사안에 대해 설명해 주시고 소소한 내용까지도 챙겨주시는 걸 보면서 가족 모두 안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누군가를 떠나보내는 것이 큰 슬픔이 되겠지만 그런 슬픔 가운데에서도 고인을 정성을 다해 모시는 일도 정말 큰 보람이 있을 거라 이번 저희 아버님을 떠나보내면서 느끼게 되었습니다.

팀장님의 진두지휘하게 발인까지 무사히 올 수 있었고 발인이 진행되는 시간 성 팀장님도 함께 눈물을 닦는 모습을 보면서 저희 가족은 크게 감동했고 적어도 그 순간만큼은 우리 가족들과 동일한 슬픔을 느끼고 공감해 주시는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글을 빌려 성선미 팀장님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제가 인터뷰를 하면 이보다 휠씬 감동의 깊이를 잘 드러낼 수 있을 텐데 글로 표현하느라 10%도 드러내지 못함을 양해해 주시고 앞으로 주위 분들에게도 예담라이프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을 결심해 봅니다.

회사 내에서도 저희 대표님을 비롯하여 인력팀 임원에게도 예담라이프의 감동적인 서비스에 대해 감사 인사를 드렸더니 매우 만족해하시더군요

예담라이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것은 너무나 보람된 일이지만 더욱이 장례를 함께하며 도와드리는 일은 큰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이야기하지 않아도 주변에 추천해 주셔서 다시 다른 장례식에서 뵙는 일들이 종종 있습니다. 장례지도사로서 매우 보람되고 다시 한번 너무 좋은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발인 일


발인 전 아침에 유가족분들은 고인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빈장례문화원 발인식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국빈장례문화원 발인식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국빈장례문화원 발인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화장장인 광주영락공원 예약 시간은 10시로 8시 반에 발인하였습니다.


국빈장례문화원 발인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광주영락공원에 시간 내에 도착하여 화장을 마쳤습니다. 화장이 시작되며 유가족들께서 오열하시는 모습, 배우자를 먼저 보내고 슬퍼하시는 어머님을 뵈며 눈물이 흐릅니다. 화장이 진행되는 동안 유가족들을 대기실로 모셨습니다.


화장 종료 후 고인의 유골함을 모시고 장지로 이동하였습니다.


광주영락공원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선영으로 이동하기 위해 버스에 올랐습니다. 가족분들이 많으셔서 더욱 의지가 되는 모습입니다.



선영(자연장) - 예담라이프 후불제 상조


장지는 같은 전라도로 자연장으로 고인을 모셨습니다. 햇볕이 너무나 따뜻하게 비춰주어 더욱 평화로운 모습입니다. 이제 모든 짐들 다 내려놓고 평안히 쉬시길 기도합니다.

유가족분들도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길 기도하는 마음으로 장례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후불제 상조기업 - 예담라이프(주)


기업 상조의 혜택이 크다 보니 최근 예담라이프의 기업상조 복지 서비스에 관해 문의들을 많이 해주시고 계십니다.

단체 가입이다 보니 30% 경제적이고 상조 금액에서 30만 원 차감에 알파 혜택까지 더해져 이용하신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예비사회적기업 예담라이프(주) 후불제 상조


■ 후불제 상조 예비사회적기업 예담라이프(주)는 수익금 중 일부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합니다.


진심으로 禮를 다하여 감동을 전해드리는

대한민국 代表 후불제 상조기업 "예담라이프"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장례 긴급출동

1660 - 0959


목록보기